# 핫플 맛집 리뷰

[군산 짬뽕 맛집] 여전히 맛있었던 :: 복성루 (#주차TIP#물짜장)

나는 VIP 2022. 2. 8. 16:30
반응형

 

 


 

 

 

"복성루 가게정보"

 

전화 : 063-445-8412
도로명주소 : 전북 군산시 월명로 382
영업시간 : 10:00 ~ 16:00 (일요일 휴무)

 

 

"주차"

 

미원광장 공영주차장 (무료)

주소: 전라북도 군산시 미원동 336-14

복성루와 걸어서 1분거리

 

출처: 네이버지도

 

 

 

 

 

외관은 2년전 그대로다... 줄서는 방향이 좀 달라졌다 니은 자로 복성루 벽을 따라 쭉 줄을 섰는데

차가 지나다녀서 위험해서 그런지 횡단보도 건너편으로 줄방향이 이어졌다.

 

 

1시간정도 웨이팅해서 입장할 수 있었다.

돈도 많이 벌었을텐데 내부 확장은 왜 안하실까...

 

 

 

복성루 메뉴판이다.

선택지가 폭넓지 않은 간결한 메뉴판

다른중국집과 다른점은 탕수육이 없다는 것

 

밥종류는 주문이 안된다하여

짬뽕 2개와 물짜장 1개를 주문하였다.

 

짬뽕 9,000원

물짜장 10,000원

 

 

모든 음식이 5분만에 나온것 같다.

물짜장과 같이나오는 깍두기는 갓담근것 같은 신선함과 달달한맛이 난다.

양파도 신선함이 느껴지는 투명함과 쓴맛없는 달달한 맛이였다.

 

 

 

복성루짬뽕

일명 육짬뽕 볶은 고기가 올려져서 나온다.

기름기가 없는 엉덩이살을 숙성해서 볶아서 나오는데
고기에 잡내가 하나도 안나고 불맛이 난다.

기름기하나 없는 국물은 구수하고 담백하다.

맵기는 하나도 맵지 않았다. 솔직히 매운게 의미가 없는 깊고 진한 국물 맛이였다.

처음 먹었던 꼬막가득한 짬뽕과는 살짝 달랐다. 더 맛이 업그레이드 된 느낌?

기다려서 배고팠던걸까 나는 너무 맛있게 먹었다.

 

 

면에도 국물이 잘 베어 맛있었고

밥을 말으면 정말 맛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지금까지 먹은 짬뽕중에는 가장 맛있었다.

 

 

 

물짜장

처음 시켜보는 처음 경험해보는 물짜장

지역마다 가게마다 특색이 있는것 같지만 가장 일반적인 물짜장이 아닐까 싶다.

면위에 반숙후라이와 채썬 양파가 올려져 나오며 간짜장처럼 소스는 따로 나온다.

 

 

왜 만원인가 했더니 자료들이 삼선급 재료들이 들어간다. 

해삼 새우 고기 가 부족함없이 많이 들었다.

 

 

노른자를 터트려 소스와 함께 버무려서 먹었다.

회전율이 좋아서인지 재료들은 매우 신선한편이였다.

해물과 고기에 잡내도 안났고 딱히 흠잡을게 없는 맛

새로운 맛

 

하지만

짬뽕의 강렬함에 가려져서 상대적으로 맛이 약하게 느껴졌을까?

짜장면에 춘장이 빠지고 단맛만 남은 맛

 

또 개인적으로 단맛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가공된 단맛이라기보다 재료의 자연스러운 단맛이라 좋았지만.

또 당기는 맛은 아니였다.

 

처음드시는분 또는 어린아이들에게 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