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로그 관련글

구글 애드센스 수익 증가 :: 오퍼월(Offerwall) 광고에 대해 알아보자!

나는 VIP 2025. 2. 11. 15:58
728x90
반응형

 

 


 

 

 

📖 목차

     

    구글 애드센스 오퍼월(Offerwall) 광고란?

    오퍼월(Offerwall) 광고는 사용자가 특정 행동을 완료하면 보상을 제공하는 형태의 광고입니다. 일반적으로 광고시청, 앱설치, 설문응답 등 사용자가 특정행동을 완료하면 콘텐츠 접근 권한을 제공하는 방식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오퍼월 광고 설정방법

    1. 애드센스 계정 로그인

    2. 개인 정보 보호 및 메시지

    3. 수익창출 메뉴에서 Offerwall 광고 [관리] 버튼 클릭

     

     

    4. [메시지 만들기] 버튼 클릭

    5. 광고 설정 후 [게시] 버튼 클릭

    ①사이트 선택

    • 오퍼월 광고를 적용할 사이트를 지정합니다.

    ②기본 언어

    • 한국어(ko)로 설정

    ③표시 빈도 설정 

    • 기본값이 페이지 조회 4회 후 표시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 이 말은 내 블로그에 접속 후 페이지 4회 조회하고 5회 조회할 때 광고가 나타난다는 뜻입니다.
    • 0으로 설정 시 첫 방문 시 오퍼월 광고를 나타나게 합니다.

    ④구성 ->  보상형 광고

    • 광고 시청 후 콘텐츠 접근 허용시간 설정입니다.
    • 방문자가 광고를 본 이후에 추가 광고 없이 콘텐츠를 볼 수 있는 시간입니다.
    • 24시간이면 광고 본 이후 하루 이후에 다시 광고가 뜨는 것입니다.

     

    오퍼월 광고 설정 시 주의사항

    구글 정책 준수 – 광고 강제 노출 및 클릭 유도 금지
    사용자 경험 고려 – 광고 노출 빈도 및 콘텐츠 접근 허용시간 설정 최적화

    오퍼월 광고는 강제성이기 때문에 표시 빈도 설정을 "0"으로 하게 된다면 오히려 방문자가 빠르게 이탈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저는 "2"로 설정하여 세 번째 페이지 때 오퍼월광고가 노출되게 하였습니다.
    성과 모니터링 – 광고 수익, 클릭률, 사용자 유지율 분석
    최신 정책 검토 – 구글 및 각 광고 네트워크의 정책 변경 사항 확인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