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 목차
구글 애드센스 오퍼월(Offerwall) 광고란?
오퍼월(Offerwall) 광고는 사용자가 특정 행동을 완료하면 보상을 제공하는 형태의 광고입니다. 일반적으로 광고시청, 앱설치, 설문응답 등 사용자가 특정행동을 완료하면 콘텐츠 접근 권한을 제공하는 방식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오퍼월 광고 설정방법
1. 애드센스 계정 로그인
2. 개인 정보 보호 및 메시지
3. 수익창출 메뉴에서 Offerwall 광고 [관리] 버튼 클릭
4. [메시지 만들기] 버튼 클릭
5. 광고 설정 후 [게시] 버튼 클릭
①사이트 선택
- 오퍼월 광고를 적용할 사이트를 지정합니다.
②기본 언어
- 한국어(ko)로 설정
③표시 빈도 설정
- 기본값이 페이지 조회 4회 후 표시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 이 말은 내 블로그에 접속 후 페이지 4회 조회하고 5회 조회할 때 광고가 나타난다는 뜻입니다.
- 0으로 설정 시 첫 방문 시 오퍼월 광고를 나타나게 합니다.
④구성 -> 보상형 광고
- 광고 시청 후 콘텐츠 접근 허용시간 설정입니다.
- 방문자가 광고를 본 이후에 추가 광고 없이 콘텐츠를 볼 수 있는 시간입니다.
- 24시간이면 광고 본 이후 하루 이후에 다시 광고가 뜨는 것입니다.
오퍼월 광고 설정 시 주의사항
✅ 구글 정책 준수 – 광고 강제 노출 및 클릭 유도 금지
✅ 사용자 경험 고려 – 광고 노출 빈도 및 콘텐츠 접근 허용시간 설정 최적화
오퍼월 광고는 강제성이기 때문에 표시 빈도 설정을 "0"으로 하게 된다면 오히려 방문자가 빠르게 이탈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저는 "2"로 설정하여 세 번째 페이지 때 오퍼월광고가 노출되게 하였습니다.
✅ 성과 모니터링 – 광고 수익, 클릭률, 사용자 유지율 분석
✅ 최신 정책 검토 – 구글 및 각 광고 네트워크의 정책 변경 사항 확인
728x90
반응형
'# 블로그 관련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리 어필리에이트 지급계좌 등록 및 링크생성방법 (2) | 2024.07.22 |
---|---|
알리 익스프레스 어필리에이트 가입 방법 (제휴 마케팅, 알리 파트너스) (8) | 2024.07.17 |
구글애드센스, 쿠팡파트너스 종합소득세 지방세 신고 및 납부방법! (4) | 2023.05.09 |
티스토리에서 쿠팡파트너스로 수익내는 방법 (수익구조) (5) | 2022.12.29 |
티스토리 스킨 및 블로그 글 백업하는 방법 (0) | 2022.10.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