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정보

삼성 노트북 갤럭시 북 ZOOM,Webex 특정앱에서 오디오/스피커 안나오는 문제 해결 방법

나는 VIP 2023. 4. 4. 09:05
반응형

 


 

특정앱에서 오디오/스피커 안 나오는 문제발생

특정앱에서만 스피커 출력이 안되거나 간헐적으로 출력되는 문제 발생

특정앱의 화상회의 프로그램 ex) ZOOM, Webex 등에서만 문제가 발생하며 그 외 노트북 스피커, 영상플레이어, 유튜브 문제없음

다른 플랫폼에서는 정상적으로 소리가 출력되는 걸로 봐서는 스피커나 디바이스 등 물리적인 하드웨어 문제는 아니라고 판단되며 설정의 문제일 것 같습니다.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 보면 해결방법이 기재되어 있는데요.

아래내용을 참고하시어 해결해보시길 바랍니다.

 

문제 해결 방법 (출처: 삼성서비스센터 홈페이지)

해당 문제는 사운드 드라이버에 AI 잡음 제거 기술이 적용되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AI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주변의 잡음과 상대방의 소음을 제거해 주는 기술인데 Realtek Audio Console 앱에서 스피커 설정 값을 변경해 주면 증상을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AI 잡음 제거 기술 [AINR : AI Noise Reduction (소음 저감)] 이란?
음성을 제외한 잡음을 제거해 음성만 선명하게 전달하는 기능으로 ZOOM 등의 일부 앱에서 스피커 테스트 시 음성이 아닌 Beep음 등을 재생하는 경우 잡음으로 판단되어 제거됩니다.
상대방 목소리 또한 주변 소음이 심한 경우 목소리가 끊겨서 들릴 수 있습니다.


갤럭시 북 대상 모델

갤럭시 북 Pro 360 : NT930QDB / NT950QDB
갤럭시 북 Pro : NT930XDB / NT935XDB / NT950XDB / NT950XDC
갤럭시 북 : NT750XDA / NT755XDA
갤럭시 북2 Pro 360 : NT930QED / NT950QED
갤럭시 북 2 Pro : NT930XED / NT950XED / NT955XED / NT950XEE
갤럭시 북 3 360 : NT730QFG / NT750QFG
갤럭시 북 3 Pro : NT940XFG / NT960XFG
갤럭시 북 3 Pro 360 : NT960QFG
갤럭시 북 3 Ultra : NT960XFH

 

 

1) 바탕화면의 작업표시줄에서 [검색] 버튼 선택 후 Realtek Audio Console을 검색하여 실행

 

2) 왼쪽 메뉴에서 [스피커]를 선택

 

3) [음향효과]에서 스피커 잡음 제거(음성통화)를 켬에서 끔으로 변경

이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