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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급상황 발생 시, 골든 타임 확보할 수 있는 서비스 :: 119 안심콜 서비스 신청방법

나는 VIP 2022. 11. 23. 1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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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9 안심콜 서비스란?

위급상황 발생 시 미리 등록된 환자의 질병 및 특성을 구급대원이 미리 알고 신속하게 출동하여 맞춤형으로 응급처치와 병원 이송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평소 질병을 앓고 있거나, 장애가 있으신 분, 고령자, 독거노인, 임산부 등 폭넓은 대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119 상황실에서 출동을 미리 준비해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고 예방할 수 있습니다.

등록자의 보호자에게도 119 신고 접수 문자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빠르게 사고 사실을 인지할 수 있습니다.

 

119 안심콜 신청 방법

첫째, 119안전신고센터 홈페이지 접속

http://u119.nfa.go.kr/web/index.jsp

 

안심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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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119.nfa.go.kr

 

둘째, 홈페이지가입 또는 공인인증서 로그인 (로그인 후 사용가능)

공인인증서 로그인 시 보안 프로그램 설치로 번거로워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하였습니다.

 

셋째, 119 안심콜 서비스 신청 (본인) / 대리인 등록 (대리자)

<본인(수혜자)인 경우>
1.  "119 안심콜 서비스" 클릭  
2.  안내에 따라 개인 정보, 병력, 복용 약물, 보호자 연락처 등을 입력·신청 

이미지 출처 : 119 안전신고센터 홈페이지



<대리인인 경우>
1.  "대리인 등록" 클릭 

 


2. "수혜자 정보 등록"을 통하여 대리 등록 진행 
* 신고는 반드시 수혜자 전화로 해야 상황실에 수혜자 정보가 전송됨


3. 기존 정보 입력 (신청자 인적사항)

 

신청유형에 질병, 질병 외 두 가지로 나뉘어 고를 수가 있는데요 임산부, 독거노인, 장애, 외국인, 나 홀로 어린이 일 경우

신청유형을 질병 외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4. 질병사항 입력

현재 앓고 있는 질환을 모두 작성해 주시고 복용 약물까지 꼼꼼히 작성해주셔야 나중에 응급상황이 발생 시에 구급대원이 빠르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5. 진료 의료기관 정보 입력

진료 의료기관 작성란이 있는데 평소에 다니던 병원은 환자의 진료이력이 있기 때문에 적어두시면 환자의 상태를 빠르게 파악하기 좋으며 응급상황에 따라 해당 의료기관으로 이송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Q & A

Q. 개인 정보 및 연락처가 변경된 경우 어떻게 해아하나요?
A. 병력, 주소, 전화번호 등 개인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본인 또는 대리인이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및 등록해야 합니다.

Q. 대리인 등록하려 하는데, 대리인 기준이 무엇인가요?
A. 대리인은 가족뿐만 아니라 사회복지사, 소방관, 주민센터 공무원 및 담당자분들께서 수혜자(안심콜 대상자)의 정보를 대신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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