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핫플 맛집 리뷰

[갤러리아 광교 맛집] 지금까지 먹어본 돈까스 중에 최고 맛집 :: 정돈

나는 VIP 2021. 9. 7. 17:32
반응형

 

 


 

 

정돈 대학로본점이 방송매체를 타면서 한참 유명해졌을 당시에 비 오는 날 우산 쓰고 2시간 30분을 기다려서 먹었던 기억이 난다. 그 당시에는 돼지고기는 완전히 익혀서 먹어야 한다는 편견을 깬 불그스름한 빛깔의 동그란 안심돈까스가 생소했었지만 정말 촉촉하고 부드럽고 바삭한 정말 맛있는 돈까스로 기억에 남아있다.

요즘엔 프리미엄 돈카츠 집들이 많이 생겨서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생겼고 정돈의 맛이 점점 잊혀갈 때쯤 그나마 집과 가까운 광교에 정돈이 생겼다는 소식을 듣고 방문해 보았다.

 

 

정돈은 9층 식당가에 위치해 있다.

 

전화 : 0507-1327-7912
주소 : 경기 수원시 영통구 광교중앙로 124 갤러리아 광교 9층

 

주말엔 대기 손님들로 항상 북적북적하다.

주말 기준 평균 웨이팅이 30분~1시간 정도 생각하면 될 것 같다.

기다려서 먹을만한 맛이니 고민하지 말고 웨이팅 걸어놓고 보자

 

정돈 돈카츠는 스탠다드와 프리미엄점이 있다.
신사점 프리미엄점 외엔 스탠다드점이다.
두 차이는 메뉴 구성이나 소스의 차이가 있다.

 

MENU

정돈은 주문과 동시에 조리가 시작되어 주문 후 음식이 나오기까지 약 20분가량 소요된다.

맛있는 돈카츠를 위한 것이니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야 한다.

 

 

 

 

음식 리뷰

돈카츠와 함께 나가는 소금판 위에 백 소금과 직접 갈아 만든 레몬 소금이 올려져 있다.

소금을 찍어먹으면 고기의 풍미를 더욱 느낄 수 있으며 담백하다.

새우에 찍어먹는 고추냉이 마요와 느끼함을 잡아줄 고추절임피클 세 종류

양배추는 먹기 좋게 큰 그릇에 담겨 나와서 좋았고 소스는 테이블에 비치되어 있어 취향껏 뿌려먹으면 된다.

마지막으로 카레향이 살짝 나는 진한 된장국

 

 

 

등심+안심 돈카츠

등심+안심 돈카츠 (등심 110g 안심 150g) 18,000원

 

 

등심은 비계와 고기의 비율이 가장 중요하다 생각한다.

비계가 너무 두꺼우면 매우 느끼할 수 있는데 정돈 등심은 딱 먹기 좋은 비율이었던 것 같다.

최고 등급의 국내산 암퇘지의 등심이라 그런지 육질과 육즙도 부드럽고 맛있었다. 

 

 

 

 

 

새우+안심 돈카츠

새우+안심 돈카츠 (새우 2p 안심 220g) 22,000원

 

 

안심이 살짝 분홍빛인데 저건 덜 익은 게 아니라 고기가 가장 맛있게 익은 상태 (미오글로빈)이다.

그래서 훨씬 부드럽고 촉촉하다.

저 깨를 올려준 이유는 붉은색에 대한 거부감이 있는 사람들을 위해 조금이라도 가리기 위한 의도인 것 같다.

 

새우튀김이 정말 맛있었다.

큼직한 타이거 새우에 튀김옷이 바삭 그 무엇보다 먹기 좋게 손질해 놓았다는 배려심😊😊

 

 

 

개인적으로 된장국이 정말 맛있었다. 집에서 따라 하고 싶은 욕구가 생길 정도였다.

당근과 감자를 카레로 살짝 볶은 뒤  깊게 우려낸 고깃국물에 된장 넣고 끓인 맛 같았다.

밥에 말아먹으면 정말 맛있다. 

살짝 아쉬웠던 점! 은 고기에 잡내가 났다는 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