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정보

outlook 데이터파일(.ost)이 아닙니다. 초기화 파일이 구성되지 않았습니다. 해결방법 공유

나는 VIP 2022. 12. 15. 16:42
반응형

 


 

 

아웃룩(outloot) 오류 메시지 발생


 

1. "Outlook 데이터 파일(.ost)이 아닙니다." 라는 오류 메시지가 떠서 outlook경로의 (.ost)파일을 삭제했습니다.

(폴더옵션: 숨김 항목 체크 후 경로 확인)

 

2. 삭제 후 "초기화 파일이 구성되지 않았습니다." 라는 오류 메시지 발생했습니다.

 

아마 데이터파일(.ost) 기본값이 사라져서 생긴 오류인것 같습니다.

계정은 재 등록 하면 되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아웃룩 기존 설정 삭제 후 계정 재 등록하는 방법

STEP 1 >  [윈도우키 + R키] 눌러 실행창이 뜨면 regedit 입력 후 [확인] 버튼 클릭

 

 

STEP2 > 경로 :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Office\16.0\Outlook

 

아웃룩 2016 > 16.0 폴더
아웃룩 2013 > 15.0 폴더
아웃룩 2010 > 14.0 폴더

 

STEP3 > 기존 Outlook 폴더 -> Outlook_old 로 이름 바꾸기 (백업)

 

 

STEP4 > 아웃룩(outlook) 재실행 후 계정설정 > 새로만들기

기존 아웃룩 폴더 이름변경 후 아웃룩을 재 실행하게 되면 계정설정하는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다음을 클릭하고 (아니오) 선택 후 오프라인에서 > 계정을 만드셔도되고 (예) 선택 후 즉시 계정을 만들어도 상관없습니다.

 

 

계정 설정 후 메일이 수신이 안된다면?

첫 번째, 혹시 회사 그룹웨어 메일 사용 중이라면, 메일 관리자 설정 > 메일 서비스에서 POP, IMAP, SMTP 가 활성화되어있는지 전산 담당자에게 확인할 것.

(회사 보안 정책에 따라 비활성화됐을 수 도 있음 :: 아웃룩과 연동 ❌)

  POP3 IMAP SMTP
기능 메일 수신 발신
동기화 ❌(서버메일삭제) 해당없음

 

 

 

 

동일한 에러 메시지가 계속 발생한다면

 

첫 번째, OFFICE 재설치

제어판에서 OFFICE 삭제 후 재설치합니다.

 

두 번째, 컴퓨터 포맷

OFFICE 재설치 이후에도 삭제가 안된다면 PC 포맷을 진행합니다.

 

 

반응형